다른 사람에게 웹툰(만화)를 추천해주세요~
글 수 533

경영과 경제공부시켜주는 TLT

조회 수 4215 추천 수 0 2011.03.01 00:05:04
TLT(tiger the long tail)는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건 다른 웹툰과는 확실히 다르다 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툰입니다. 기본적인 스토리는 대산제약 이라는 회사의 경영권을 둘러싼 인물들간의 갈등이지만 사이사이 러브스토리와 개그코드로 너무 심각한 분위기는 나지 않는답니다. 이 웹툰만의 특징은... 어렵다는 겁니다 트레이스나 메트로놈처럼 스토리가 꼬인게 아니라, 스토리 자체만으론 무난한데 회사경영이 메인 테마이기에 단순 재미로만 보기엔 약간 이해하기 어렵게 느껴지는거죠. 이사회나 주주총회 같은 용어들이 나오니.. 물론 배우면서 읽는것도 가능하고요. 그래서 다른 네이버 웹툰에 비해 독자 연령대가 높습니다 무리없이 이해하려면 최소 고등학생은 되어야 할듯?? 하지만 이 주제 덕분에 작품 속에서 풍자된 사회와 인물들은 매우 현실적으로 느껴집니다. 정말 사업하면서 있을 법한 사건들이 나와서...
스토리 전개는 무난하면서도 한화한화 전개가 아슬아슬해서 자기도 모르게 다음화빨리!를 외치게 되죠. 그림체도 깔끔에다 '나름' 고퀄...
재미도 재미지만 스토리 자체로 몰입하게되는 다른 작품과는 달리 여러 가지 경영 지식,사회 관련 지식을 플러스 알파로 얻습니다. 개성넘치는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당^^
그냥 웹툰과는 뭔가 다른 느낌의 툰, 좀 나이있고 지식있는 사람을 위한 툰, 재미와 경영상식을 동시에 느끼고 배워보고 싶은 분께 추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공지 게시판엔 누구나 글을 올릴수 있습니다.(아이디/비밀번호 필요없음) goldskyocean 2010-11-28 1828470
공지 와이파이/무제한요금제 이시면 요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goldskyocean 2010-12-05 541531
공지 웹툰모아가 오랜만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anonymous 2014-07-17 256781

화요웹툰 보톡스 올려주세요

  • 2011-03-20
  • 조회 수 4224

우리학교는지금없나

  • 잠비
  • 2011-03-20
  • 조회 수 4198

야옹이와흰둥이 [1]

퍼펙트게임2

  • 후룩
  • 2011-03-20
  • 조회 수 4212

신의탑 월요웹툰 개강추 [1]

  • a
  • 2011-03-19
  • 조회 수 4192

신과함께대박ㅜ [2]

  • 라이
  • 2011-03-18
  • 조회 수 4199

웹툰추천!!!

네이버웹툰인지모르겠어요ㅠ [2]

네이버웹툰인지모르겠어요ㅠ [1]

hun작가님 웹툰 [2]

  • hightop
  • 2011-03-18
  • 조회 수 4621

하감동임...ㅠㅠ [20]

이재밌는 만화를.. [1]

  • ㅇㅇ
  • 2011-03-17
  • 조회 수 4220

마음의소리

  • 웅쟈
  • 2011-03-17
  • 조회 수 4241

오늘여자만화구두보면서 [4]

  • 2011-03-17
  • 조회 수 4179

다이어터 [12]

  • 2011-03-16
  • 조회 수 4190

견우 직녀도 재밋네요 ㅎㅎ [4]

테제 [11]

  • 테제
  • 2011-03-15
  • 조회 수 4864

프로젝트x [13]

노블=진리 [1]

노블레스 [17]

님들 오페라요 [1]

  • ㅎㅎ
  • 2011-03-13
  • 조회 수 4210

네이트 웹툰->은밀하게 위대하게 [5]

  • 감기
  • 2011-03-12
  • 조회 수 4181

웹툰 재미없는거 추천해주세여 [6]

  • 2011-03-12
  • 조회 수 4195

연재만화 미스터텐프로ㅋ [10]

  • 끵끵
  • 2011-03-11
  • 조회 수 8373

ㅠㅠㅜㅠ아예보이질 않네요 흐릿 합니다 ㅠㅠㅜ [14]

생활의참견^^ [13]

  • ㅃ2
  • 2011-03-10
  • 조회 수 5174

여자만화구두 [5]

  • 2011-03-10
  • 조회 수 4374

안나라수마나라... [2]

오늘 메트로놈은;;;;; [11]

  • sky
  • 2011-03-09
  • 조회 수 6182

노숙자블루스

  • 온쓰
  • 2011-03-09
  • 조회 수 4471

쎈놈 [10]

  • 2011-03-08
  • 조회 수 4205

2인실추천 [12]

  • 너굴
  • 2011-03-07
  • 조회 수 12600

웹툰볼때가끔글씨랑그림이흐릿해여 [16]

  • 기카
  • 2011-03-07
  • 조회 수 12697

신과 함께 강추합니다^^ [4]

  • 졍이
  • 2011-03-07
  • 조회 수 4151

흑색논란 [9]

제가 추천하는 웹툰 [9]

  • 디르
  • 2011-03-06
  • 조회 수 4200

어서오세요 [28]

아 진진돌이 안티신가봐요 [2]

  • 2011-03-06
  • 조회 수 4221

앜ㅋㅋ열초 [17]

재미있는 웹툰 다 말해드림 [4]

  • 파비
  • 2011-03-05
  • 조회 수 5110

오랜지마말래이드보세요!!! [13]

갤스쓰시는분들을 위한 소소한 팁! [6]

목요웹툰 들어는보았나질풍기획 [3]

기네스 세계기록 세우기 ㅋ [406]

  • 찌새
  • 2011-03-04
  • 조회 수 4208

(어서오세요305호에)요즘이것땜에목요일만기다려짐ㅋㅋ [3]

구두 [4]

  • 2011-03-03
  • 조회 수 4197

생활의참견ㅋ아또빵터졌네ㅋㅋ

  • 2011-03-02
  • 조회 수 4148

글씨너무작아여ㅜㅜ [1]

  • 핫바
  • 2011-03-02
  • 조회 수 4199

이자르-web browser opera mobile [122]

나오지않는 웹툰보는법 [10]

추천좀요ㅠㅠ [6]

우리학교는지금못보나요? [1]

  • Sd
  • 2011-03-01
  • 조회 수 4219

브레이커는볼수없는건가요 ㅠ [11]

뭘구독할지고민하시는분들께-스토리-4편 [11]

경영과 경제공부시켜주는 TLT [317]

  • sky
  • 2011-03-01
  • 조회 수 4215

뭘구독할지고민하시는분들께-스토리-3편

성장소년!!!!!!! [20]

  • ^^
  • 2011-02-28
  • 조회 수 6236

진짜트레이스는!!!짱 [12]

  • 2011-02-28
  • 조회 수 5883

님들 달달한거 [6]

  • 달달
  • 2011-02-28
  • 조회 수 4124

추천해주세영 [6]

  • 훈1녀
  • 2011-02-27
  • 조회 수 4220

뭘구독할지고민하시는분들께-스토리-2편 [14]

뭘구독할지고민하시는분들께-스토리-1편

뭘구독할지고민하시는분들께-옴니버스편 [429]

그대를 사랑합니다. [4]

뭘구독할지고민하시는분들께-에피소드편 [2]

멜랑꼴리 [12]

19금웹툰은왜없나요? [2]

오류 [3]

신과함께 잼씀~ [1]

  • 윰쓰
  • 2011-02-27
  • 조회 수 4216

2인실 완전 손에 땀을쥐면서봣네요... [1]

불량뱀파이어 [15]

  • 솔비
  • 2011-02-26
  • 조회 수 4216

그림체 괜찮은재밌는 만화ㅋ [1]

그림체 괜찮은재밌는 만화ㅋ [14]

구두 같이잼나는거추천요ㅠ [1]

은밀하게위대하게 [12]

좋음 [23]

  • 으노
  • 2011-02-25
  • 조회 수 4367

붉은노을이 끝났다. [8]

  • 2011-02-25
  • 조회 수 12977

붉은노을이....끝났어요 [2]

  • 왔졉
  • 2011-02-25
  • 조회 수 4164

완전 잼나용 [13]

  • 나야
  • 2011-02-24
  • 조회 수 4225

2인실...마사토끼님굳

  • 남키
  • 2011-02-24
  • 조회 수 4208

구두~ [2]

  • 2011-02-24
  • 조회 수 4095

존슨문땔라 적당히 야하고 [59]

  • 그남
  • 2011-02-24
  • 조회 수 21551

웹툰보기에눈이 [10]

애인전주곡? [3]

아진짜 구두작가님.. [266]

  • 2011-02-24
  • 조회 수 4354

역시 일상날개짓 [15]

여자만화구두웝툰추천합니다^^ [12]

2인실결말이? [2]

뭘보죠?추천해주세영♥♥ [3]

운영자님께 [26]

  • 독자
  • 2011-02-22
  • 조회 수 4125

로드까지이쁘네 [1]

신과함께 강추빠져듬ㅋㅋ [2]

  • 신요
  • 2011-02-22
  • 조회 수 4197

트레이스어딧죠? [1]

  • 취취
  • 2011-02-22
  • 조회 수 4242

청소년들의사랑 [3]

  • 4랑
  • 2011-02-20
  • 조회 수 4192

남기한 엘리트만들기 대박재밋어요ㅋ

와랏편의점

월요웹툰 프로젝트x [2]

  • 2011-02-20
  • 조회 수 4214

노블레스 ㅎ_ㅎ [7]

아론의 무적함대~

멜로풍인 웹툰 츄쳔요~~ [3]